Box 1
Box 2
Box 3

티스토리 뷰

2월 3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검사 진단 체계 변화 및 동네 병원의 코로나 검사 비용과 병원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인 유증상자들은 동네병원에서 먼저 진료 및 검사를 받고 고위험군은 선별 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받습니다.

 

검사, 진단 체계 변화와 동네 병원 코로나 검사 비용 및 병원 위치 확인 방법에 대해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검사 진단 체계 변화

일반인과 PCR 우선 검사 대상인으로 나누어 검사합니다. 일반인 유증상자가 동네 병원을 이용할 경우 진료 및 상담 비용이 5,000원이고, 신속항원검사비가 무료입니다(유증상자는 검사비 과금). 진료를 하는 동네 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R 우선 검사 대상인은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실시합니다.

 

일반인

1) 선별진료소

- 관리감독하에 자가진단키트로 검사합니다.

- 검사비는 무료입니다.

- 검사 결과 음성이면 종료되고 양성이면 PCR 검사를 시행합니다.

 

2) 동네 병, 의원, 호흡기 클리닉

- 의사 진찰 및 상담(비용 : 의원 5,000원, 병원 6,500원)

-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무료)

- 검사 결과 음성이면 종료되고 양성이면 PCR 검사를 시행합니다.(진료병원 또는 선별 진료소)

- 유증상자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무증상자는 신속항원검사비용을 지불해야 하므로 선별 진료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호흡기 클리닉, 동네 병원, 의원 확인 방법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R 우선 검사 대상인

PCR 우선 검사 대상인은 역학적 연관성이 있거나, 의사 소견이 있는 경우, 60세 이상, 자가검사키트나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 결과 양성인 경우, 요양병원 취약 시설 종사자를 말한다.

 

우선 검사 대상자들은 선별 진료소를 통해서 PCR 검사를 받는다.


코로나 검사 체계 변화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시행 초기라 혼선이 있는 것 같습니다. 무증상자 일반인들이 동네 병원에서 검사받을 때 검사비용을 지불하는 사례가 나왔기 때문입니다. 무증상 일반인들께서는 선별진료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동네 병원 코로나 검사 비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