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x 1
Box 2
Box 3

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영화 "아저씨" 리뷰

뉴스큐 2022. 1. 20. 20:07

아저씨

 

영화 "아저씨"는 2010년에 개봉했다. 원빈이 주연을 맡았다. 특수부대 출신 태식이 옆 집 꼬마 친구 소미를 구출하기 위해  고군분투를 펼치는 영화이다. 잔인한 폭력이 난무하여 소미역을 맡은 김새론 배우는 성인이 되어서야 이 영화를 볼 수 있었다고 한다.

 

이 글은 영화의 내용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스포일러를 주의하세요


영화 "아저씨" 

이 영화는 주인공 태식이 자신의 유일한 친구인 옆집 소녀 소미를 악당들로부터 구출하는 과정을 그린 영화이다. 특수부대 출신인 태식의 간결하면서도 임팩트 있는 액션이 돋보인다. 

출연진

주연 : 차태식(원빈), 정소민(김새론)

마약과 장기밀매 조직 : 만석(김희원), 종석(김성오), 람로완(타나용 웡트라쿨), 김도치(이명규), 오명규(송영창)

경찰 : 김치곤(김태훈), 노명수(이종필)

 

영화 줄거리

특수부대 출신 태식은 테러로 아내를 잃고 혼자 전당포를 하며 생활하고 있다. 가족도 없고 친구도 없다. 유일은 친구는 옆집사는 초등학생 소미이다. 소미는 엄마 역할을 안하는 엄마와 함께 살고 있다. 업소에서 일하는 소미 엄마는 마약 중독자이다. 사건의 발단도 소미 엄마로부터 시작된다.

 

소미 엄마가 일하는 업소에 다량의 마약이 운반된다. 업소 안밖에는 마약 거래 현장을 덮치기 위해 경찰들이 투입된 상태이다. 그런데 마약 접선에 문제가 생겼다. 소미 엄마가 마약 운반책을 전기 충격기로 제압하고 마약을 가지고 도주한다.

 

마약 주인은 마약과 장기밀매를 하는 조직이다. 조직의 대장은 만석이고 종석은 만석의 동생이다. 그리고 람로완은 형제를 지키는 용병이다. 종석 패거리는 마약 도둑이 소미 엄마인걸 알아내고 소미네 집으로 찾아갔다. 소미 엄마는 고문 중이었고 소미가 이를 목격한다. 종석은 소미 엄마와 소미를 납치한다.

 

마약을 카메라 가방에 숨긴 소미 엄마는 가방을 전당포에 맡겨 놨었다. 그녀는 자백을 했고 전당포에 종석의 부하들이 숨어있었다. 태식은 전당포에 누가 침입했음을 감지하고 안으로 들어간다. 그리고 패거리들의 기습공격을 제압했다. 패거리의 전화 너머로 소미의 목소리를 들은 태식은 카메라 가방을 넘긴다. 그리고 소미를 구하기 위해 패거리들의 차를 따라 가봤지만 결국 놓치고 만다.

 

만석과 종석은 일명 "던지기" 수법으로 태식을 이용한다. 소미와 소미 엄마를 보내는 댓가로 자신들이 일을 처리해달라는 것이다. 만석과 종석의 명령대로 움직인 태식은 마지막으로 오명규에게 마약을 배달한다. 그러나 만석 일당은 경찰에 마약거래를 신고한다. 경찰의 출동으로 오명규는 도망가고 오명규를 따라가던 태식은 경찰에 잡힌다.

 

잡히는 과정에서 태식이 운전하던 차 트렁크에서 이미 장기가 다 없어진 소미 엄마의 시신이 발견된다. 태식은 졸지에 살인과 마약 사범으로 경찰에 잡힌다.

 

태식은 경찰서에 그냥 있을 수가 없었다. 식사시간에 경찰을 제압하고 경찰서를 탈출한다. 

 

소미는 마약 거래에 이용된다. 엄마가 죽었는지도 모르고 엄마를 볼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마약 거래 할머니가 시키는 일을 묵묵히 한다. 소미뿐만 아니라 그 곳은 소미와 같은 처지에 있는 어린이들이 더 있다. 어린이들은 마약 거래와 마약 제작에 이용되고 결국 장기 밀매로 죽음을 맞이 하는 구조이다.

 

경찰서에서 탈출한 태식은 본격적으로 소미를 찾아나선다. 먼저 만석 일당이 건네준 휴대폰을 찾아서 대포폰 업자를 찾아간다. 거기서 만석 일당의 부하인 도치를 알게 되고 그를 찾기 위해 클럽으로 향한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추격과 동시에 잔인한 액션이 난무하게 된다. 더 흥미진진하게 전개되는 내용에 대해서는 더 이상 설명하지 않겠다. 영화를 통해서 직접 확인해보기 바란다. 김새론 배우가 왜 이 영화를 성인이 되어서야 볼 수 있었는지 이해를 할 수 있다.

 


영화 "아저씨"는 2010년도 개봉당시 약 630만 관객을 동원했다.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흥행에 성공했다. 깔끔한 액션이 돋보였던 웰 메이드 영화라고 할 수 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이 영화 이후로 원빈은 스크린이나 드라마에는 모습을 나타내지 않고 있다. 오직 광고를 통해서만 그를 볼 수 있다.

 

좀 오래된 영화이긴 하지만 이제 성인이 되신 분들은 광고에서만 볼 수 있는 원빈의 젊었을 때 모습을 이 영화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