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본 시리즈 세 번째 이야기인 본 얼티메이텀 리뷰이다. 전 편인 본 슈프리머시와 동일 시점에서 시작된다. 본 얼티메이텀은 본이 어떻게 킬러가 됐는지 추적한다.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 되었음을 말씀드립니다.
본 얼티메이텀
고도의 훈련을 받은 최고의 암살 요원 제이슨 본. 사고로 잃었던 기억을 단편적으로 되살리던 제이슨 본은 자신을 암살자로 만든 이들을 찾던 중 ‘블랙브라이어’라는 존재를 알게 된다.
‘블랙브라이어’는 비밀요원을 양성해내던 '트레드스톤'이 국방부 산하의 극비조직으로 재편되면서 더욱 막강한 파워를 가지게 된 비밀기관.
그들에게 자신들의 비밀병기 1호이자 진실을 알고 있는 유일한 인물인 제이슨 본은 반드시 제거해야 하는 대상이다.
니키의 도움으로 블랙브라이어의 실체를 알게 된 제이슨 본은 런던, 마드리드, 모로코 그리고 뉴욕까지 전 세계를 실시간 통제하며 자신을 제거하고 비밀을 은폐하려는 조직과 숨 막히는 대결을 시작하는데…(자료 : 네이버영화)
출연진
- 제이슨 본(맷 데이먼)
- 파멜라 랜디(조앤 엘런)
- 니키 파슨스(줄리아 스타일스)
- 노아 보슨(데이비드 스트라탄)
- 알버트 허쉬(알버트 피니)
- 에즈라 크라이머(스콧 글랜)
- 톰 그로닌(톰 캘로프)
- 닐 대니얼스(콜린 스틴턴)
- 사이먼 로스(패디 코시다인)
- 사마르틴 크로이츠(다니엘 브륄)
- 루시(루시 리만)
영화 내용
6주간 잠행 후
러시아에서 부상을 입은 본은 6주간 잠행을 끝내고 마리의 동생을 찾아간다. 마리 동생 마틴은 누나의 죽음을 직감한다. 그리고 본의 입을 통해 직접 마리의 죽음에 대한 얘기를 듣는다.
가디언지 기자 사이먼 로스는 블랙브라이어 작전에 대해 취재를 마치고 상부에 전화로 보고한다. 전화에서 '블랙브라이어'를 언급하자 CIA에 바로 감청된다. 이제 사이먼 로스는 감시 대상이 됐다.
명장면
한편 런던으로 향하던 본은 가디언지에서 자신의 기사를 본다. 그리고 기사 작성자인 사이먼 로스를 만나기 위해 접선을 시도하는 장면이 나온다. 이 영화의 가장 명장면으로 손꼽을 수 있다. 접선과 동시에 숨 막히는 추격전이 벌어진다. 명장면을 여기까지만 설명하겠다.
니키와 재회
추격전에서 로스 기자는 저격수에 의해 죽는다. 그의 가방에서 발견한 메모를 가지고 본은 스페인으로 향한다. 한편 로스의 정보원이었던 CIA 마드리드 지부장 닐은 로스의 죽음을 알게 되고 황급히 스페인에서 모로코 도망간다.
닐이 떠난 후 본이 마드리드 지부에 도착한다. 급파된 CIA 요원들을 제압한 후 니키와 만나게 된다. 니키는 지부 상황이 클리어 됐다고 본부 거짓 보고 했다. 그리고 둘은 지부를 빠져나왔다. 본은 니키에게 왜 자기를 도와주냐고 물었고 니키는 정말 기억 안나냐고 물었다. 둘의 관계가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닐의 행선지를 알고 있던 니키의 도움으로 둘은 모로코로 향한다.
모로코 액션
닐의 위치를 알아낸 CIA는 암살자를 모로코(탕헤르)로 보낸다. 닐을 만나야 했던 본은 니키를 통해 암살자를 유인하고 그를 뒤따라 간다. 그러나 CIA는 이 상황을 모니터하고 있었고 니키가 배신한 것을 알게 된다. 그리고 암살자에게 본과 니키의 사진을 전송한다.
니키는 접선 장소인 카페이 있고 본은 암살자를 뒤쫓아간다. 하지만 이미 눈치챈 암살자는 닐과 본 둘을 한꺼번에 죽이려고 폭탄의 위치를 바꿔놨다. 결국 닐은 폭발로 죽고 본은 부상을 입었다. 암살자는 니키를 죽이려고 접선 장소로 이동한다. 본은 암살자를 추격하는 것과 동시에 모로코 경찰에 쫓기게 된다. 이후 벌어지는 니키를 잡으로 가는 암살자와 경찰을 따돌리고 니키를 구하러 가는 본과의 한판 승부가 펼쳐진다.
뉴욕에서 마지막 추격전
닐의 서류에서 CIA 비밀 본부의 주소를 알게 된 본은 니키와 헤어지고 독자적으로 뉴욕으로 향한다. 본은 비밀 본부 건너편에서 전편에서와 마찬가지로 랜디에게 전화를 건다. 본은 랜디와 만나길 원했다. 그래서 랜디는 비밀 본부를 나와서 약속 장소로 향했다. 도청으로 듣고 있던 보슨은 요원들과 함께 랜디와 본의 접선 장소로 향하게 된다.
이후 장면은 이 영화의 핵심이므로 직접 확인해보면 좋겠다. 영화의 마지막은 니키가 TV를 통해 본의 실종 소식을 듣고 미소 짓는 장면이다. 네 번째 이야기를 기대하게 하는 미소이다.
후기
세 개의 본 시리즈 중 가장 재밌었다. 박진감 넘치는 워털루역 추격전, 모로코 4자 추격전, 마지막 자동차 추격전이 환상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편의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본 슈프리머시